ITSM / ITIL
* 용어 정리
- ITSM (Information Technology T Service Management)
: 사내의 IT 서비스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공급을 목표로 관리한다는 방법입니다.
- ITIL (Information Technology Infrastructure Library)
: ITSM process에 의해 검증된, OGC가 집대성한 Best Practice(최선의 책략, 방법) 모음집입니다.
* 자격증
> ITIL Foundation
- 자격: X
- 학점: 2
- 출제방식: 1시간, 객관식 40문항
> ITIL Practitioner
- 자격: ITIL Foundation 취득, 공인된 교육 프로그램 이수
- 학점: 15~16
- 출제방식: 2시간, 케이스 스터디 형식의 객관식 40문항
> ITIL Manager
- 자격: ITIL Foundation 취득, 12일 코스의 모든 IT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전문 교육
- 출제방식: 6시간 (서비스 공급 - 3시간, 서비스 지원 - 3시간), 케이스 스터디 형식의 주관식 논술형 약 20 여 문제
출처 - ITIL 서비스관리 핸드북; 저자-김명식
'IT > ITSM (ITIL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World Class IT] 소개 (0) | 2022.11.12 |
---|---|
ITIL의 구성 (0) | 2019.05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