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SM / ITIL

 

 

* 용어 정리

- ITSM (Information Technology T Service Management)

: 사내의 IT 서비스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공급을 목표로 관리한다는 방법입니다.

- ITIL (Information Technology Infrastructure Library)

: ITSM process에 의해 검증된, OGC가 집대성한 Best Practice(최선의 책략, 방법) 모음집입니다.

 

* 자격증

> ITIL Foundation

 - 자격: X

 - 학점: 2

 - 출제방식: 1시간, 객관식 40문항

> ITIL Practitioner

 - 자격: ITIL Foundation 취득, 공인된 교육 프로그램 이수

 - 학점: 15~16

 - 출제방식: 2시간, 케이스 스터디 형식의 객관식 40문항

> ITIL Manager

 - 자격: ITIL Foundation 취득, 12일 코스의 모든 IT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전문 교육

 - 출제방식: 6시간 (서비스 공급 - 3시간, 서비스 지원 - 3시간), 케이스 스터디 형식의 주관식 논술형 약 20 여 문제

 

 

 

 

 

출처 - ITIL 서비스관리 핸드북; 저자-김명식

'IT > ITSM (ITIL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World Class IT] 소개  (0) 2022.11.12
ITIL의 구성  (0) 2019.05.05

+ Recent posts